육아하는 아빠의 일상/육아정보

[수원] 놀이를 부탁해 리뷰 (아이러브맘카페, 아이놀이터, 육아종합지원 무료 지원)

육아빠더 2022. 12. 19. 13:11
반응형

내가 거주하는 도시에서 육아를 위해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이 없을까?  

수원시 동부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육아를 위한 체험활동을 주기적으로 지원한다는 정보를 얻었다.

진행 방식은 놀이 키트를 신청하여 제공받고 영상으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고 한다.

※ 대면 교육을 위한 컨텐츠도 있다.
내가 신청한 이번 차수는 수제비의 재료로 촉감놀이도 하고 요리도 하는 키트라고 해서 아빠에게도 취향저격,
신청방법과 지원내용을 리뷰하겠다.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집놀자) - 자녀 권리 존중
경기 수원시 동부육아 종합 지원센터 : 가정 양육지원(부모교육 및 체험활동)
www.ytchildcare.or.kr

교육비(재료비)는 전액 무료이고 비대면 동영상으로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3일 동안 진행되었는데, 신청자가 없어서인지, TO가 많아서인지(200명) 신청은 어렵지 않았다.

아이의 놀이를 부탁해

신청 및 진행방법

1.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교육영상 수강(자녀 권리 존중 부모교육, 유튜브 영상)
2. 링크된 네이버폼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3. 놀이키트가 가정으로 배송
4. 안내문 활용하여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맛있게 먹는다
5. 만족도 조사 참여(문자로 발송, 미제출 시 추후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위 내용에 따라 신청 후 약 1주일 뒤 재료들이 집으로 배송이 되었다.
수제비를 만들 수 있는 재료들(당근, 김, 호박, 감자, 밀가루, 양파, 다시망 등)과
아이와 함께 수제비를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틀, 안내문 등이 들어있었다.

배송된 수제비 재료들
본인이 꺼내겠다고 한다.
밀~가루도 포함!
수제비 모양 틀(쿠키커터)

안내문에는 초보 아빠에게 도움이 되는 놀이 방법이 있었고,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을 위한 레시피도 친절하게 동봉되어있다. 읽기 쉽게 적혀있어서 보며 따라 하면 되겠다.

친절한 안내문

나는 밀가루를 반죽해두고 숙성 후 유튜브로 교육을 참여했다.(얼굴이 나오므로 유튜브 사진 캡쳐는 하지 않음)
요즘같이 물가가 비싼 시기에는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도 잘 참여하면 가계에 큰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다.
출산했다고 주는 장려금도 좋지만, 육아를 지속적으로 하며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다.

위와 같은 활동 이외에도 여러 가지 교육 부분(초보 부모에 대한 교육, 조부모 교육, 나에게 중요한 아버지 교육, 스트레스 관리, 스마트폰 관련 육아방법)과 육아 지원 서비스(양육태도 점검, 양육환경 점검, 발달지연 유아 검사, 생태 체험활동, 아동학대 예방 등), 여러 이벤트(영상 공모전 및 사진 콘테스트 등) 육아 관련한 많은 콘텐츠들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