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취미/맛집, 갈만한 곳

[내돈내산 리뷰] 풀무원 로스팅 매운 돈코츠 라멘 (매운맛), 건면 라면

by 육아빠더 2023. 2. 26.
반응형

일본 라멘을 먹은 지 오래 되었는데 마트에 갔다가 눈에 띄어 집어온 라멘이 있다. 

 

바로 풀무원에서 나온 '로스팅 매운 돈코츠 라멘'이다. 

 

한 봉지에 총 4개가 들어 있다.

마트에서 보고 처음 든 생각은 "오, 이제 돈코츠 라멘도 인스턴트가 나오나?"였다. 일본 라멘을 먹은지 오래되기도 했고, 과연 인스턴트로 돈코츠 라멘 맛이 어떻게 날지 궁금하기도 했다. 

 

일본 여행 때 인스턴트 돈코츠 라멘을 몇 개 사와서 먹어봤긴 했지만 한국에서도 돈코츠 라멘이 이렇게 인스턴트로 출시되는 게 신기하기도 했고, 믿고 먹는 풀무원이라서 구매한 것도 있다. 

 

풀무원 돈코츠라멘 조리법

1. 물 500ml를 넣고 끓인 후 면만 넣고 3분 30초간 더 끓여준다
2. 불을 끈 후에 로스팅 육수를 넣고 잘 섞어준다.
3. 마지막으로 돈코츠 고명을 올려 먹는다.

(기호에 따라 다진마늘, 아지타마고(반숙간장계란), 차슈를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 구성품

 

풀무원 돈코츠 라멘의 특징은 오로지 면만 넣고 끓인다는 거다. (스프 2개는 절대 같이 넣으면 안 된다. 후첨이다) 

 

풀무원 돈코츠 라멘은 두 가지 맛이 있었는데, 일반적인 돈코츠 라멘의 순한국물을 느낄 수 있는 버전과 내가 고른 매운 맛 버전이었다. 일반 순한 맛 버전은 다소 느끼할 것 같아서 매운 맛을 골랐다. 

 

끓는 물에 면을 넣어줬다. 면은 건면답게 꼬불꼬불하고 얇았다. 

 

봉지의 설명대로 면을 다 끓인 냄비에 후첨 로스팅 육수를 넣어준다. 빨간색 육수가 나왔다. 

 

 

로스팅 육수에 위에 후첨 고명을 뿌려줬다. 설명서에는 육수를 다 섞은 뒤에 고명을 뿌리라고 했는데 뭐 그게 그거니. 

 

후첨 육수와 고명을 잘 섞어준 후의 모습. 돈코츠 라멘인지 잘 모르겠다. 봉지 설명서에 "기호에 따라 다진마늘, 아지타마고(반숙간장계란), 차슈를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라고 써 넣은 이유가 비주얼이 전혀 돈코츠라멘 답지 않아서인가. 

 


가장 중요한 맛! 

 

밍밍하다. 정말 밍밍하다. 돈코츠라멘이라고 하기엔 다소 심심한 맛이다. 차라리 일본 돈코츠라멘의 그 짠 맛이라도 느낄 수 있게 짭짤했으면 어떨까 싶을 정도로 맛이 심심하다. 

 

앞으로 일본라멘은 라멘집 가서 먹는 걸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