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하는 아빠의 일상/육아정보

[수원 셀프 돌상 대여] 집에서 준비하는 돌. 장난감 도서관에서 무료 대여하자

by 육아빠더 2022. 12. 23.
반응형


딸 구리의 돌이 임박하여 어떻게 할지 고민 끝에, 셀프 돌상을 차려 양가 부모님만 모시고 진행하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양가 부모님들의 생각은 "그래도 구리의 특별한 행사이고 더 특별한 날이 되어야 하지 않겠니."라고 지인들을 초대한 돌 행사를 원하신 것 같지만,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힘들기도 하고 코로나 시국에 약간은 민폐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서 셀프 돌잔치를 하자고 생각했다.

우선은 영상 제작을 진행했다. 셀프 돌이라지만 어색한 사이의 양가 부모님 모시고 한계가 있는 대화만 할 수는 없으니.. 부족한 실력으로나마 프리미어 프로를 통해 영상을 짜깁기 해서 만들었다. 영상은 다음 게시물에.

그리고 다음은 돌상과 한복. 업체를 문의해보며 정보를 찾다 보니 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고 한다.

수원시 행궁동 장난감 도서관 돌상 및 한복 대여(http://www.ytchildcare.or.kr)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23번 길 32 장난감도서관 행궁점
돌 상대여 : 무료, 한복 대여 : 10,000원

한복대여 행궁점(출처 : 수원시 동부 육아종합지원센터)

한복대여는 위 주소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 신청, 접수 > 돌상 드~림(dream) > 신청하기 > 도담상 혹은 다은상

비용 같은 경우는 돌상만 대여할 거라면 무료이나, 한복도 대여하려면 10,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나는 다은상을 빌렸다. 예약한 날짜에 가서 행궁동 장난감 도서관에 방문하게 되면 내용물들을 가득 채운 아주 큰 이삿짐 박스가 준비되어 있다. 직원께서 설명을 해주신 후 가져가면 된다.

꼭 차를 가져가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부모님께 잠시 빌려 온 아주 오래된 승용차인데, 짐을 넣기가 아주 힘들었다. RV 차 갖고 싶다.

 

집에 가져온 후 내용물을 열어봤다.

우선 카탈로그. 내용물들의 리스트와 돌잡이의 의미 등 설명서가 있었고,

한복, 돌잡이, 개다리소반, 의자, LED 초 와 촛대, 첫돌 현수막, 조화 및 화병. 상 테이블 천 등이 있었다.

한복이 너무 이뻤다. 만족도 100프로.

내용물 리스트
퀄리티가 아주 좋은 한복
한복 디테일.

개다리소반에 올라가는 상에 마트에서 산 과일과 떡집에서 산 떡을 몇 개 사서 배치해두니 매우 보기 좋았다.

모든 구성품들을 배치하고, 첫 돌을 축하하는 현수막을 걸고 나니 업체에서 제공하는 돌상과 다를 바 없었다.

마트에서 사다 놓은 과일과 떡 등
준비된 돌 상

구리까지 앉혀 놓으니 고풍스럽게 느껴지는 것이 양가 부모님이 많이 좋아하셨다. 

이로써 돌 행사도 잘 마칠 수 있었다.

지인들을 초대해서 떠들석하게 축하해주는 자리도 좋지만, 양가 가족들과 함께 어려울 수 있지만(?) 많은 대화를 나누며 특별하게 보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셀프 돌 상을 준비하시는 분, 합리적인 비용과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내고 싶은 분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첫돌을 축하하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