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하는 아빠의 일상/아이와 갈만한 곳(식당,관광지 등)

[ 안산 맛집 ] 아기와 가기 좋은 좌식 카페 - 카페 기준

by 육아빠더 2023. 1. 4.
반응형

딸 구리와 카페를 가기 위해서는 아기의자가 있는지 필수로 확인을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좌식카페가 있다면 자유롭게 풀어놓기도하고, 나도 편할 것 같다고 생각하여 방문하고자 찾은 카페가 있다.

카페 기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예술광장 1로 126 1층

서울예대 인근에 위치한 성포 예술광장에 있는 2층 짜리 카페이다. 운동장에서 기준!이라고 외치는 학생 같은 형태의 마크가 매장의 시그니처 아이콘인 듯하다.

카페 기준 매장의 유리는 통유리로 되어있어 매장 안을 훤히 볼 수 있게 했기 때문에 매장에 들어가기 전에도 이미 카페의 구조를 알 수 있었다.

카페 기준은 카페 안을 좌석으로 꾸역꾸역 채워서 수용인원을 늘리는 것보다는 넓게 통로를 확보하여 개방감을 주는 것에 집중했다.


음료는 커피, 커피가 아닌 것, 에이드, 티로 구분했고
디저트는 아이스크림과 카페기준 시그니쳐 디저트인 꽈배기 종류로 구분했다.

카페 기준의 인테리어는 고전적인 한옥과 현대의 카페를 믹스 한 느낌으로 간판의 기와나 카페 내부 바닥에 돌, 돗자리 방(다다미 방 느낌) 이 세련된 조명과 잘 어울려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우리는 아메리카노, 라테, 헤이즐넛 라테와 꽈배기 하나를 시켜서 2층으로 올라갔다.


2층은 1층보다 더 넓었고 독립된 좌석이 많아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들이 많이 있었다.
조화로 된 소나무가 꾸며져 있고 간접 등이 많은 것을 보니 조명을 중요시 생각 한 게 맞는 듯했다.


카페 기준의 좌식구역은 생각보다 넓지 않았다.
좌식 구역이 두 곳이 있었는데 중간이 통로로 되어 있어서 떨어져 있다 보니 아이를 자유롭게 풀어놓기에는 조심할 필요가 있었다.


커피 향은 좋았고 꽈배기는 방금 구운 것인지 매우 맛있었다. 분위기 있는 카페에 오고싶다면 카페기준 추천 드린다.


반응형

댓글